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영화 혹성탈출 배경 뮤어 우즈 국립공원 Muir Woods National Monument

by 미국돈나무 2023. 4. 29.

주말에 영화 혹성탈출의 배경으로 유명한 Muir Woods Natinoal Monument (뮤어 우즈 국립공원)에 다녀왔다. 뮤어 우즈 국립공원은 매년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샌프란시스코 근처 관광지 중 하나이다.

영화 Planet of the Apes (혹성탈출)

 

샌프란시스코 Bay Area에서 갈 만한 유명한 국립공원은 요세미티 국립공원과 뮤어 우즈 국립공원이 있는데, 요세미티가 더 유명하고 관광객들이 많이 찾지만 도시에서 거리가 멀다. (이동시간만 왕복 약 8시간)

반면 뮤어 우즈 공원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왕복 1시간-1시간 반정도 걸려서 가성비가 좋아 반나절 여행으로 추천한다.

 

▶ Muir Woods National Monument

뮤어 우즈는 캘리포니아 주 북부에 위치한 레드우드 숲 지역으로, 높이 70-90m에 이르는 거대한 레드우드 나무들이 자라는 자연보호구역이다. 높이 100m 이상 레드우드 나무들도 있으니 정말 스케일이 대단하다.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며, 다양한 하이킹 코스가 있어서 가족, 커플, 친구들과 함께 와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면서  산책을 즐기기 좋다.

 

레드우드 나무들 높이 비교

 

뮤어 우즈는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샌프란시스코 북쪽에 위치한 Marin County에 위치해 있다.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에서 Golden Gate Bridge (금문교)를 지나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여, 도시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다.

 

▶  주차장 예약

이제는 방문 전 미리 파킹 예약해야한다. 뮤어 우즈는 관광객들이 붐비는거에 비해서 주차장 사이즈가 크지가 않으니, 인기가 많은 시간대에는 금방 예약이 꽉 찬다. 가능하면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덜 붐비고 예약하기도 수월하다. 주차비용은 일반 사이즈 차량 기준 $9이다. 나는 주차시간을 3:30 PM - 4:00 PM 사이 시작으로 예약하고 1시간 일찍 도착했었다. 예약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서 기다려야 하나 생각하면서 주차요원한테 파킹티켓을 보여줬는데, 스캔하고 별말 없이 보내줬다. 참고로 뮤어 우즈에서는 인터넷이 연결이 잘 안 되니, 미리 스마트폰으로 주차파킹 바코드를 스크린샷하던가 프린트를 해서 가져가길 바란다.

 

뮤어 우즈 주차장 예약 사이트

 

▶  티켓가격

만 16세 이상은 인당 $15, 만 15세 미만은 무료다. 내가 방문했던 4월 22일은 National Park Week이라 무료 입장했다. 무료입장일 치고는 사람들이 생각보다는 많지는 않았던 것 같다. 매표소에는 "Free Entry"로 적혀 있었다.

 

보통 뮤어 우즈 공원 운영시간은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까지인데, 시즌마다 종료시간이 달라지니, 방문 전에 미리 공원 사이트 확인하고 가길 추천한다. 또한 공휴일에는 닫으니, 미리 캘린더 확인을 하길 바란다.

 

뮤어 우즈 사이트 바로가기

 

미국 국립공원 무료입장일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 이 있었는데, 궁금하면 아래 이전 발행글을 참조하길!

 

2023.01.15 - [꿀팁] - 일 년에 5번 있는 미국 국립공원 무료 입장일! Free Entrance Days in the National Parks

 

Muir Woods 하이킹 코스

 

뮤어 우즈 공원은 산책로와 하이킹 코스가 잘 되어있다.

메인 산책로는 Bridge 1-4까지이며, 이 길은 대부분 데크가 깔려있는 평지여서 유모차나 휠체어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아이들과 같이 산책하기 딱 좋다.

 

데크는 Bridge 4까지 깔려있었는데, 지도상으로는 왕복 1.5시간 소요된다고 나오는데, 나 같은 겨우 아이들과 여유롭게 산책하면서 간식도 먹으면서 가니 총 3시간 정도 걸렸다.

산책하기 좋은 데크로 만든 길

 

레드우드 나무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나무이며 수천 년 동안 살아남아왔다고 하니 나무들 자체가 역사다. 뮤어 우즈에 있는 나무들은 보통 600-800년 정도 산다고 하며, 장수하는 나무들은 1200년 이상 산다고 한다.

 

나무 위를 쳐다보면 끝이 안 보일 정도이며, 카메라에 다 담을 수 없었다.

거대한 나무들을 보니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면서, 왠지 내가 작게 느껴지면서 겸손해지게 된다.

중간중간 쓰러진 나무들도 보였으며, 자연보호 지역답게 최대한 자연 그대로 보존하도록 노력한 흔적이 보였다.

거대한 나무 숲에 으로 둘러 쌓여있어서 햇빛도 많이 비치지 않고 선선하니 좋았다. 3시간이나 있었는지 몰랐을 정도로 금방 시간이 흘렀고, 산책하는 동안에 힐링을 많이 했다. 무엇보다 같이 간 아이들도 예상외로 즐겨해서 다음에 또다시 오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샌프란시스코 방문 시 꼭 뮤어 우즈 공원에 방문해 보라고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