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스타벅스 팔고 모아가는 미국 커피회사 Dutch Bros 더치브로스 방문

by 미국돈나무 2023. 5. 19.

작년 말에 많이 가지고 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3년 동안 가지고 있던 Starbucks (스타벅스) 주식을 팔았다. 나한테 스타벅스는 배당금도 잘 주고 수익률도 훌륭한 회사였지만, 내가 사고 모아가고 싶은 미국 커피회사가 있어서 현금화했다. 스타벅스 대신 매수한 회사 이름은 바로 Dutch Bros (더치브로스)

한국이나 미국 대도시에 살면 생소한 커피 프랜차이즈이지만, 나는 대학생 때 많이 마셨던 커피 브랜드라 잘 알고 있었다. 재작년에 IPO 상장하면서부터 지켜보고 있었는데, 상장한 첫날 주가가 무려 70%가 폭등하는 등 너무 올라서 기다리고 있었다. 작년에 내가 원하는 가격대까지 내려와서 스타벅스 판 돈으로 매수하고 지금도 조금씩 모아가는 중이다. 더치 브로스 주식은 반은 "팬심" 반은 내가 "선호하는 빠른 성장주 스타일"이라 매수하게 되었다.

 

▶ 더치 브로스 커피

 

더치 브로스는 미국 Oregon (오리건) 주에서 시작한 커피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현재는 미국 전역에 4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빠르게 확장하면서 성장해가고 있는 커피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더치 브로스는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더치브로스 커피 팬들이 많다. 물론 커피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가 정말 좋아서 다시 가고 싶다. 커피 직원들은 보통 젊은 편인데, 갈 때마다 느끼는 게 항상 친절하고 유쾌해서 기분이 좋아진다.

 

오리건주에서 시작해서, 캘리포니아, 텍사스 쪽으로 확장 중이며, 특이한 점은 조그마하게 드라이브스루 스타일의 매장으로 되어있고 아직까지는 대도시에 많이 없는 편이다. 스타벅스등 메이저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많이 입점하지 않는 변두리 지역부터 공략하면서 확장해 나가는 것 같다.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면, 아래 유튜브 짧은 영상 참조하길 바란다.

 

아쉽게도 더치브로스는 내가 사는 동네에는 없어서, 시골 쪽에 놀러 갈 때 근처에 매장이 근처에 있으면 찾아간다.  아래 지도에서 보이듯이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에는 아직 더치브로스가 입점하지 않았다. 1시간 이상 차 타고 변두리 쪽가야지 보이기 시작한다.

Dutch Bros 매장들 위치

얼마 전에 나파밸리에 갈 일이 있었는데, 근처에 매장이 있어서 들렀다.

 

매장 주소: 919 Hopper Ave, Santa Rosa, CA 95403

Dutch Bros, Santa Rosa

이 매장은 새로 생긴 것 같아 보였는데, 내가 여태까지 갔었던 더치브로스 매장들이 조그마한 드라이브스루 스타일이 아닌 일반 스타벅스 사이즈 정도 되는 매장크기 였다. 물론 드라이브스루가 있어서 차에서 주문했다.

 

더치브로스 드라이브스루 주문

입구 쪽으로 가면 직원이 태블릿을 통해 친절하게 주문을 받는데, 결제할 때 팁을 추가해서 결제할 거냐고 물어본다. 다른 커피집에서는 팁을 잘 안 주는데, 주주의 마인드로 더치브로스는 팁을 안 줄 수가 없다.

더치브로스 매장 안

내가 주문한 커피 Large Ice Kicker (아이스키커) 하나 $6.25에 팁포함해서 $7.25 결제완료

 

라지 커피사이즈는 32 Oz인데, 스타벅스 트렌타 사이즈 (Trenta Size) 31 Oz보다 살짝 더 크다. 정말 커서 와이프와 둘이 나눠서 마셨다.

 

더치 브로스 메뉴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에서 구경하길 바란다.

더치 브로스 메뉴 바로가기

더치 브로스 메뉴

 

단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스타벅스처럼 미리 앱으로 모바일 픽업오더 주문이 가능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현재까지는 앱으로 포인트 적립만 가능한 것 같다.

더치 브로스 시그니처 커피 아이스 키커

나는 항상 더치브로스 올 때마다 아이스키커만 시켜서 마시는데, 이 커피가 가장 인기 많은 시그니처 커피이다. 더치 브로스 커피의 진하고 풍미 가득한 커피에 달달한 아이리쉬크림 시럽이 추가되어 시원하게 마시면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맛이다. 솔직히 나는 커피에 대해서 입맛이 까다로운 편은 아닌데, 커피를 좋아하는 우리 와이프도 처음 마셨을 때 반해서 찾아서 마실 정도의 맛이다.

 

더치브로스 커피를 픽업하고 기분 좋게 드라이브하면서 집에 왔다. 언젠가 우리 동네에도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드라이브스루에서 길게 기다리던 줄을 보면서, 기회가 될 때마다 더치브로스 주식을 더 사모아가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 더치 브로스 주가

 

더치 브로스 2021년 Symbol BROS로 상장했으며, 현재 주가는 전고점 대비 34%가량 빠진 $28.56이다.

개인적으로는 조금씩 모아가기 매력적인 가격대라고 생각한다.

 

회사는 2010년 이후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수익성이 좋은데 아직은 성장하는 단계고 커피 산업은 경쟁이 치열한 만큼, 길게 보고 투자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라이벌이 될 정도로 커질 때까지 투자해 볼까 생각해 본다. 그때까지 더치브로스 잘 성장하길 응원한다!

더치브로스 현재주가

 


제 블로그 포스팅글 잘 읽으셨나요?

마지막으로 제 스마트스토어 링크 공유하니, 미국 현지에서 구매하여 판매하는 상품 구경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namuus

 

미국이모부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미국 현지에서 직접 구입하는 스토어!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을 즐기세요!

smartstor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