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일상

두번째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합격!!

by 미국돈나무 2023. 3. 1.

아침 일찍 조깅을 하다가 구글 애드센스에서 이메일이 왔다.

이메일 제목이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라고 적혀있었다.

제목만 보고 이게 말로만 듣던 광고게재 제한 통보인가 아니면 두 번째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했던 게 불합격 통보 이메일인가 생각이 들었다.

 

 

구굴 애드센스로부터 온 이메일

 

불안한 마음이 있었지만, 궁금하니 조깅을 멈추고 바로 이메일을 열어봤다.

예전에도 몇 번 겪어봤지만, 난 당연히 저 팔짱 끼면서 환하게 웃는 구글아저씨가 있을 줄 알았다. (애드센스 불합격 겪어보신 블로거들은 잘 알 거다)

 

 

그런데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내 두 번째 블로그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었다. 이메일 받자마자 너무 기분이 좋아서, 남은 조깅 힘차게 하고 집에 왔다.

 

 

사실 나의 2월 블로그 목표로 두 번째 블로그 (운 좋아지는 블로그) 애드센스 통과하기로 설정했는데, 애드센스 통과하는 게 내 뜻대로 되는 게 아니니 큰 기대는 안 하고 있었는데, 막상 목표가 이루어지니 얼떨떨하면서도 기분이 좋았다.

 

첫 블로그는 5전 6기 끝에 3개월 걸려서 합격에 성공한 반면에 두 번째 블로그는 불합격 한번, 그것도 내 실수로 사이트 제출을 제대로 안 했지만 금방 해결되는 이슈 제외하고는 예상보다 빨리 합격됐다.

 

두 번째 블로그를 만든 계기는 미국로또 관련 포스팅이 검색유입 '떡상'을 경험하고 나서, 첫 번째 블로그에서 분사시켜 따로 블로그 관리를 하면서 키워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또한 기존 블로그에서 저품질 이슈로 인해 유입이 확 줄어듬을 경험하고 나서, 적어도 블로그 2개는 만들어서 저품질 이슈나 다른 이슈에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확실히 여러 시행착오 끝에 애드센스 패스 경험을 해본 적이 있어서, 두 번째 블로그 개설은 쉽게 했다. 그리고 마음의 여유가 있어서 그런지 포스팅하는 시간도 덜 투자하면서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했던 것 같다. 포스팅 10개 채우자마자 애드센스 신청했었고, 첫 포스팅 한 날짜로부터 40일 만에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다. 참고로 애드센스 합격받았을 때 누적 방문수는 누군한테는 큰 숫자일 수도 있지만 총 1,000명에 불과했다.

 

내 경험담이 애드센스 도전하는 이웃블로거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모두 패스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이 블로그와 두번째 블로그 방문해서 응원해 준 이웃 블로거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댓글